상어초밥은 터보832님을 캥거루아저씨로 표현할 정도로 친분이 있는 것으로 블로그에 과시. 실제로 슈퍼카 오너로 잘 알고 지냈지만, 마음속 깊이 친분이 있었는가에 대해서는 아니라고 함. 아래는 상초 블로그와 터보님의 블로그. 현재 상어초밥은 6월1일자로 반성문 이라고 쓰지만 별로 반성문 같지 않은 글을 마지막으로 잠정 폐쇄상태.
상어초밥 블로그: http://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sharkmlnu&categoryNo=0
사건의 전말을 알 수 있는 turbo블로그 주소
turbo832 블로그: http://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mbastudy&categoryNo=0
사건은 이렇다. 상어초밥은 성공한 사업가 자수성가의 표본이자 자동차를 사랑하고 다양한 슈퍼카가 있는 그래서 굉장히 인터넷에서 유명한 블로거였다. 하지만 그의 실상은 허세와 허영 과장으로 가득찼고 문제는 자신의 이미지를 실제 자신의 영리를 위해 활용하면서 지인들을 팔고 속였다는 점이다.
보배드림 상어초밥의 팬인 한 사람에게 컨설팅 명목으로 돈을 받고 지인을 팔았다. 그리고 컨설팅의 결과로 나온 것이 조악한 보고서였고 적반하장으로 이 바닥의 생리를 들먹이며 누가 보면 몇억 해먹은 줄 알겠네 라는 말을 하면서 할 말을 잃게 만듦. 자신이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사장으로 포장. 지인의 건물에 프랜차이즈가 들어올 것처럼 속이고 그걸로 계약을 따내 용역을 받고 허접한 결과물을 제시.
또한 한 원정님에게 온라인 마케팅을 해주겠다고 하였지만, 결과적으로 돈만 받고 제대로 된 아웃풋을 내놓지 못하고, 자신이 어마어마한 월세의 사무실에 있었다, 굉장히 비싼 시계를 팔았다, 가게를 정리하면서 자신에게 13억의 돈이 입금되었고 그것의 캡춰를 보여주었던 점들 등등해서 상초에 대한 신뢰와 사업파트너로서의 신뢰를 완전 잃고 환불을 요구하지만 거절당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팀포르쉐 블로그 보배드림 등등 자동차 관련 모임을 통해 알게된
슈퍼카 오너들과의 친분을 이용해 계속적인 허세 그리고 과장된
몸짓으로 자신의 사업을 위해 이용.
하나의 거짓말을 위해 또 다른 거짓말이 나오게 되고 그러면서 자신도 풀 수 없는 미로에 갇히고 말았다는 점. 하지만 이 터보블로그와 강변태님에게는 거짓말이나 허세를 부리지 않았지만, 그 외의 사람듦에게는 여전히 똑같은 거짓말로 영업을 하려고 하거나 거짓말을 늘어놓는 것을 멈추지 않아 소위 말하는 뒷조사를 진행했고 상어초밥이라는 사람은 0 상태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후 그를 추궁하는 자리에서 그의 주소지라고 하는 아파트는 거짓이었고 10평 남짓 오피스텔에 거주하고 있었는 점이 밝혀지고, 돈이 하나도 없어 피해자들에게 줄 수 있는 돈도 겨우 마련해 돌려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상어초밥 블로그 사건의 정점은.... 상어초밥의 지인들에게 소개된 그의 이름. 지금까지 적으면 몇년 길면 6년이 넘는 기간동안 상초는 전혀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살아왔던 것입니다. 그것도 자신의 여자친구의 이름으로.... 솔직히 충격이상입니다.
---
지금도 인터넷 상에 자신의 부와 재력을 과시하면서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사람으로 회자되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 역시 허상속에 사로잡혀 있는것은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냥 재미로 보고 즐기면 그만이지만 위에 있는 것고 같이 블로그의 이미지만 믿고 금전적으로 손해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끊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마 이거 궁금한이야기Y나 리얼스토리에 나올 법한 굉장히 따끈따끈한 소스네요.
최근댓글